GTX는 교통혁명인가?
항상 의문이 들었음
GTX는 동탄에서 수서역까지 19분만에 이동하게 됨으로
수도권의 교통혁명을 이끈다고하는데...
그러나, 교통혁명 역할보다는 부동산 거품 조장을 하는 호재성 이슈몰이만 하는 것으로 보임
GTX 관련하여 내 생각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음
1. 대심도: 서울역이나, 김포공항역 가본사람은 알 것임
대심도가 얼마나 빡치고 오래걸리는지 ㅋㅋㅋㅋㅋ
아니.. 지하철 2호선 대림역 2호선에서 7호선 환승하는것도 겁나 빡센데
그거의 2배는 더 깊이 내려가야함
그게 대심도임
서울역의 안내도임
끝없이 파고 내려가야함
서울역 공항철도 내려서 KTX타러가려면 10분넘게 걸림 ㅋㅋㅋㅋ
2. 운임이 비쌈: 왕복 1만원 수준임(수서-동탄 왕복 9,900원 예상)
ㅇ대기업 다니면 GTX요금을 보전해주는 복지가 등장할 것임
ㅇ그런데 좋소라면?
- 1달에 22만원(22일 x 1만원) + GTX 역까지 오가는 환승요금을 내야함ㅋㅋㅋㅋ
- GTX 역세권 사는 사람이 아니면 25만원은 기본빵으로 깨진다는 얘기임....;;;
ㅇ월세를 22만원 더 준다고 생각해보자, 서울에서 살 수 있는 동네가 달라짐..
3. GTX는 지하철보다는 기차에 가까움
ㅇGTX는 배차가 17분임;;
- 그러니까 마음편히 5분뒤에 오는 지하철을 기다리는 게 아니고
ㅇ놓치면 17분을 기다려야하는 것이 기차의 개념에 가까운 것임
ㅇ기차와 지하철은 엄청난 심리적인 차이를 가져옴
- 지하철을 타기 위해 시간맞추거나 탑승시간 10분전에 도착하는 여유를 부리지는 않음
ㅇ그러나, 기차는 어떤가?
- 놓치면 큰일나니 승강장에 10분정도 일찍가서 기다렸다가 탑승함
- 놓치면 바로 지각임ㅋ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GTX는
교통혁명이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부동산 버블 혁명의 역할을 할듯...
'5분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피, 코스닥 장기투자하면 망한다_삼성전자 얘기는 이제 그만 (0) | 2024.01.22 |
---|---|
토요타는 옳았다_북극한파가 전기차 보급을 늦추었다 (2) | 2024.01.21 |
영국 "외로움부 장관", 일본 "고독 담당 장관"이 있다_청년 고독사 예방을 위해 (0) | 2024.01.18 |
총선/대선을 앞두고 벌어진 북풍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4.01.16 |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은 공기가 절반이기 때문이다? (2) | 2024.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