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기준 배기량->차량가격 변경시 승자는? 정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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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상식

자동차세 기준 배기량->차량가격 변경시 승자는? 정부다.

by 현자업맨 2023.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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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세 기준이 조만간 변경될 것 같음

 

정부에서 자동차세 기준을 배기량 -> 차량 가격으로 변경하려는 용역에 착수했음

경향신문

국민들 80%도 차량 가격 기준으로 자동차세 부과 기준을 변경하는 것에 찬성한다고 함

경향신문

현재 자동차세 부과 기준은? 

현재 자동차세 부과 기준은 배기량 기준이기에 4천만원짜리 쏘나타

8천만원짜리 C클래스나 자동차세가 똑같음

 

가격찾아보고 깜놀 C클이 언제 8천만원이 됐지? ㅎㄷㄷ 화폐가치 하락 무섭다.

이 부분이 형평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론이 높기에

차량 가격에 따라 자동차세 부과하는 것이 힘을 얻음

연합뉴스

과연 2000cc 벤츠가 2500cc 그랜저보다 자동차세를 많이 내게 되면 형평성에 맞는건가?

TV조

나는 아니라고 생각함

언제나 악마는 디테일에 있음

ㅍㅍㅅㅅ

 

이 뉴스를 보고 승자정부고, 피해자국민이라는 생각을 함

그리고

우리 나라 사람들은 자본주의에 대해 정말 깨우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함

 

생각해보자

 

나무위키에서 퍼온 자동차세 과세 기준안은 다음과 같음

 

차량 가격이 높아질 수록 기본 금액 + 할증비율이 높아지는 구조임

 

도입 초기에는 국산차주들이 세금 아낀 기분이 날꺼임

근데 차 한번 뽑으면 얼마나 타나?

보통 5년에서 길게 타면 10년

 

10년뒤면 차량의 가격은 얼마나 상승할까?

1995년 깡통 아반떼는 780만원이었고

2022년 깡통 아반때는 1866만원임 

오토뷰

자동차 가격은 시간이 지나면 계속 상승하기 마련

자동차 가격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할 경우에는 결국에는 

인플레이션에 따른 세금 증액분을 언제나 '소비자'가 부담해야함

 

구형 아반떼를 팔고 신형 아반떼로 기변했을 뿐인데 세금은 2배가 늘어있는 일이 생김ㅋㅋㅋㅋ

 

정부만 땅짚고 증세하는 거임 ㅋㅋㅋㅋ

 

정부가 형평, 평등의 가치를 먼저 내세울 때는 

그 이면에 누가 이득을 보는지 의심해봐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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