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상식

토요타 조작 사태, 충돌 테스트, 에어백에 이어 렉서스 디젤까지 총체적 난국

현자업맨 2024. 2. 6. 23:33

일본의 자랑

일본의 1등 기업

 

전세계 자동차 1등 기업 토요타가 조작 사태에 빠지면서 총체적 난국을 겪고있음

 

토요타는 글로벌 자동차 판매 1위임 ㅎㄷㄷ

2등과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압도적 판매량을 보이는 회사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는 잔고장이 없고

일본의 장인정신으로 차를 만들기에 

높은 신뢰를 안고 있는 브랜드임

 

그런 신뢰성에 큰 흠집이 가는 일이 발생함

 

토요타 산하 브랜드, 다이하츠: 경차 충돌테스트, 에어백 전개 주작

일본 시장을 주름잡는 세그먼트.. 

경차 시장에서 토요타 산하 브랜드 다이하츠가 충돌 테스트 주작, 에어백 전개 주작을 함

충돌용 차량을 따로 만들거나, 에어백을 충돌 센서 인식이 아니라 시간 맞춰서 터지도록 주작한 것 ㅎㄷㄷ

 

이에 일본정부에서는 제3자 위원회를 구성해서 사건을 파헤치는데..

이게 토요타의 실책을 엄청나게 밝혀냄

 

1989년부터 34년간 주작함

충돌 테스트, 배기가스, 연비테스트, 에어백 테스트 등 토요타 브랜드까지 주작한 것이 드러남

 

토요타 아키오 회장은 사과를 하기까지 이름

 

믿었던 고급 브랜드 렉서스까지 조작?

그런데;;; 렉서스까지 조작터짐

 

디젤 ECU를 시험용과 실제 제품과 다른것을 써서 인증받음;;;

 

토요타 조작 사태가 빅이슈임에도 우리나라에서 크게 문제가 안 되는 이유

 

일단, 다이하츠 경차는 국내에 안 팔림

국내 경차 기준이 일본보다 타이트하기에 세금측면에서 일본 경차를 수입할 이유가 없음

 

렉서스 브랜드는 디젤 차량 수입이 안됨

렉서스는 하이브랜드 혹은 가솔린만 수입했음

 

 

토요타가 이런 말도 안되는 조작을 한 이유

 

토요타의 자랑 JIT(Just In TIme)이 부메랑으로 돌아옴

제조 라인 뿐만 아니라 제품 기획, 안전 인증 절차에서도 목표한 타이트한 일정을 맞추느라 조작을 해버림...

반면교사로 삼아야한다.

 

일본의 토요타가 망하지는 않는다.

 

다만 이런 일이 우리 완성차 업체에 일어나지 않으리란 보장이 없다.

 

사전에 방지해야한다.

반응형